1depth

   홈

IT기술 발전과 공학 인력양성, 광운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부를 소개합니다.

컴퓨터정보공학부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컴퓨터정보공학부는 컴퓨터 관련 기초분야 및 최신 응용분야에 대한 연구와 교육을 통하여 첨단 분야인 컴퓨터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합니다.
산업 현장에 적용될 수 있는 실무 능력과 창의적인 능력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학부 내에 2개의 전공과정(컴퓨터공학, 지능정보공학)을 두어 전공분야를 심도 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학 4년 동안 컴퓨터정보공학부의 교육과정을 충실히 마치면 학생들이 희망하는 진로를 향해 성공적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것을 수많은 졸업생분들이 이미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사와 전통이 있는 컴퓨터정보공학부
광운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부는 광운대학교의 전신이며 우리나라의 전자 및 정보통신 분야 대학교육의 모태인 동국전자공과대학의 설립과 함께 1963년 응용전자공학과로 개설되었으며, 이후 1992년 컴퓨터공학과로, 2017년 컴퓨터정보공학부로 개명하여 지금까지 컴퓨터 산업을 선도하고 인재를 양성하는 요람이 되어왔습니다.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사회 발전 기여
컴퓨터정보공학부에서는 컴퓨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균형 있게 교육하여 컴퓨터 관련 전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7년부터는 SW중심대학사업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SW융합인재를 양성해오고 있습니다. 최첨단 컴퓨터 기술에 대한 교과 교육뿐만 아니라 SW중심대학사업을 통해 산학연계 SW프로젝트, 국내외 인턴십, 해외 연수와 같은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현장 중심의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전문인력을 배출하여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정보공학부장 최상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