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depth

   홈

IT기술 발전과 공학 인력양성, 광운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부를 소개합니다.

컴퓨터정보공학부의 교육목표는
창의성과 실무능력
을 갖춘 양질의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컴퓨터공학프로그램의 임무는 “창의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양질의 엔지니어 양성” 이다. 즉 프로그램의 졸업생들에게 산업체, 연구소 및 정부부처의 진출, 대학원 진학, 벤처기업의 설립 등 미래의 직장에서 일하게 될 때 창의성 있고 실무에 강한 엔지니어로서 그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능력을 갖추어 주는 것이다. 컴퓨터공학프로그램의 졸업생들은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의 교육목표를 기반으로 편성된 교과과정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의 전 과정을 이수한다.

교육목표

  • 01현장감 있는 설계
    실무 능력 배양
    설계 능력이야말로 공학도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능력이며, 실무에서 주어진 환경에 따라 최적의 설계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실험 또는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수립된 계획에 따라 실험이나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함을 목표로 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 02창의적인 사고를 발휘하여
    다양한 공학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배양
    끊임없이 발전해나가는 신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수학, 기초과학 및 공학지식을 포함하는 탄탄한 컴퓨터공학의 기초지식이 배양되어야 하고, 이를 토대로 교육과정을 통해 습득한 창의적 사고와 아이디어에 따라 다양한 공학문제를 이해하고 분석하며,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데 있다.
  • 03국제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효과적이고 종합적인 의사전달
    능력 배양
    기술적 프리젠테이션을 포함하는 자신의 의사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능력은 성공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매우 중요한 자질이다. 국제화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컴퓨터공학프로그램은 국내외의 상황에 따라, 자신의 의사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