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이후의 KEC2015에 따른 컴퓨터공학프로그램의 학습성과는 공인원 인증기준을 근거로 본 프로그램의 교육목표와 '실무능력을 갖춘 창의적인 공학인 양성'이라는 임무에 맞게 적절히 수정한 학습성과 10가지로 구성된다.
구분 | 주체 | 내용 | 주기 |
---|---|---|---|
측정 실행 (Measurement) | 평가도구별 평가위원 |
학습성과별 측정 | 1년 |
평가 (Assessment) | 프로그램별 위원회 |
1) 측정결과 정리 및 분석을 통한 목표달성 여부 판정 2) 목표 미달 시 원인분석과 방안 마련 3) 당해연도 측정결과 분석에 따른 차년도 목표조정 |
1년 |
분석 (Analysis) | 프로그램별 위원회 |
1) 학습성과 평가결과와 교과과정 운영결과 분석 - 프로그램 학습성과 성취도 측정 결과 분석 - 교과과정 운영결과 분석 등 2) 프로그램 운영결과에 대한 내외부 평가결과 종합분석 - 내부평가 : 학생평가/ 학생지도피드백/ 교수진 구성 적절성 등 - 외부평가 : 산학 자문위원회평가 등 |
3년 |
개선 (Improvement) | 공학프로그램 운영위원회 |
1) 분석 결과를 반영한 프로그램 개선 방안 도출 - 학생 능력향상을 위한 개선 방안 - 교육과정 개선 방안 - 학생지도 개선 방안 - 교수진 개선 방안 - 교육환경 개선 방안 등 2) 프로그램 학습성과 평가체계 개선 |
3년 |
공개 | 프로그램별 위원회 |
평가결과를 학과 홈페이지에 공개 | 1년 |
연차보고서 | 프로그램별 PD | 한국공학교육인증원 제출 | 1년 |